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2022년 기업은행 배당금 입금(ft.1년 5개월 존버한 결과)

by YOLO~ 2022. 4. 21.

 

 

 

 

 

 

 

오늘 기업은행에서 배당금 입금이 되었다.

2020년 11월 청약 통장을 가지고 있었으나

청약이 되지 않아서 홧김에 깨버렸다.

금리도 바닥 수준이라 어떤 주식을 살까 하다가

기업 은행 주식을 매수 하게 되었다.

배당금 및 배당률은 실시간으로 변하므로,

실시간 정보가 필요한 사람은 아래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필자는 인베스팅 닷컴을 자주 참조 해서 인베스팅 닷컴 링크를 첨부한다.

500주를 매수한 상태이며, 2022년 배당금은 390,000 원 입금이 되었다.

세후 금액은 329,940원이 입금되었다. 

기업은행의 배당지급일은 2022년 4월 21일이며,

1주당 780원 배당이 지급되었다.

매수가는 9084원이며, 1주 추가 매수해 총 501주를 가지고 있다.

세후 7.3%의 배당을 받으니 상당히 괜찮은 편이라 

앞으로 계속 보유할 예정이다.

실적이 좋은데 주식이 많이 떨어지면 떨어진만큼 투자 배당률이 높아지게 된다.

몸소 겪고 나니,

 

앞으로도 주식이 떨어지면 공포에도 기계적으로 매수를 할 예정이다.

현재 기업 은행 뿐만 아니라 우리금융지주 주식도 보유하고 있는데 

수익이 50%가 넘어가고 있다.

현재 주가 기준으로도 시가배당률은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다.

하지만 분산 투자를 위해 받은 배당금의 대부분은 다른 주식을 매수 했다. 

저평가된 주식을 찾아 매수해서 배당 및 주가 차익을 얻는게 

생각보다 매력적이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파이어족이 되기 전까지는 받은 배당금은 모두 재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국내 주식 비중은 적은편이지만 조금이나마 늘려가고 싶고,

기회가 된다면 일본, 중국 주식도 조금씩 매입해보고 싶다.

현재 엔화가치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인데

평소에 관심있었던 주식을 사기에 좋은 매수 타이밍인거 같다.

*절대 매수 추천이 아님

 

 

 

 

 

 

 

댓글